간에 좋은 영양소 종류 및 효능

 

 

간은 많은 양의 혈액과 영양분을 생산합니다. 신체 활동에 반드시 필요한 물질인데요. 영양분을 생성할 뿐만 아니라 보관하고 필요로 하는 장기로 이동시킵니다. 간이 손상되면 피로가 누적됩니다. 피로는 간 때문이라는 이야기는 사실인데요. 하지만 간에는 신경세포가 없습니다. 상당 부분이 손상돼도 자각을 하지 못합니다. 오늘은 간에 좋은 영양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 간에 문제가 있을 경우 가장먼저 피로감으로 증상이 나타난다

간 건강, 놓쳐선 안돼요

간은 만성 피로, 무기력함과 직결돼 있습니다. 오랜 기간 피로가 가시지 않는다면 주의하세요. 간 기능이 저하됐을 수 있습니다. 만성 질병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.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. 꼼꼼한 관리가 필요합니다.

 밀크씨슬은 간 기능을 높이는 대표적인 영양소이다.

간에 좋은 영양소 밀크씨슬

간 기능을 높이는 대표적인 영양소입니다. 간세포를 활성화시키는데요. 피로를 회복합니다. 밀크씨슬의 핵심 성분은 실리마린입니다. 독소로부터 간 세포를 보호합니다. 간 세포 파괴를 지연합니다. 높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간 질환을 예방합니다. 독성에 대한 부작용은 적은 편입니다. 알맞은 제품을 고르기 위해서는 국제 인증 GACP 기준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.

 밀크씨슬은 독소로부터 간 세포를 보호하며 해독에 뛰어난 작용을 한다.

간에 좋은 영양소 아르기닌

간을 손상시키는 대표적인 원인은 바로 음주입니다. 간 영양소인 아르기닌은 음주 전후로 챙기면 도움이 되는데요. 알코올 해독 성분이 있어 숙취를 해소합니다.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. 빠른 피로 회복을 통해 활력을 높여줍니다.

 우르소데옥시콜산은 비록 생서한 단어이나 담즙 분비를 촉진하고 간 세포를 보호하는 효능을 지니고 있다

우르소데옥시콜산 “UDCA”

앞서 설명 드린 영양소와는 다르게 생소한 이름입니다. 담즙 분비를 촉진하고 간 세포를 보호하는 약물인데요. 간장약이나 피로 회복제, 영양제, 혈액순환제 등에 복합적으로 사용됩니다. 체내에서 만들어진 해독 물질을 배출합니다. 항산화, 면역 조절 등 다양한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.

 비타민B는 비타민D다음으로 간 기능에 좋은 효과를 나타내는 좋은 성분이다.

간에 좋은 영양소 비타민B”

업무적으로 피로도가 높고 자주 음주를 한다면 추천합니다. 에너지를 생성하고 피로를 빠르게 해소해주는데요. 간 기능에 좋은 효과를 줍니다.

 간 기능을 개선하며 체력 보강 및 숙취 해소 등 다양한 효능을 발휘하는 리파포틴

간에 좋은 영양제 리파포틴

돼지간장효소분해물, L-시스테인, 우콘 등을 배합한 간 영양제입니다. 부원료까지 포함하면 간에 도움이 되는 천연 원료가 약 10여가지가 넘게 배합돼 있는데요. 프리미엄 핵심 성분으로 간 기능을 개선하며 체력 보강 및 숙취 해소 등 다양한 효능을 발휘합니다. 특히 돼지간장효소분해물은 각종 영양소를 두루 얻을 수 있어 일본에서는 대표적인 간 건강 성분으로 쓰입니다. 항산화 물질을 통해 독소를 배출하고 간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를 찾고 있다면 추천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