고지혈증 증상 알고 내 몸 상태 체크하는 방법

고지혈증은 이상지질혈증으로도 불립니다. 혈액 속에 지방이 과하게 많은 상태인데요. 서구화된 식생활로 인해 환자 수가 나날이 늘고 있습니다. 고지혈증 증상과 원인, 올바른 관리법에 대해 알아봅시다.

 

  • 고지혈증 의상 증심은?

병이 악화되기 전까진 대부분 무증상입니다. 그렇기 때문에 더욱 예방, 관리가 힘든데요. 증세만으로는 고지혈증을 판단하기 어렵습니다. 콜레스테롤 수치가 굉장히 높을 때 일부에게 증상이 나타납니다. 유해 콜레스테롤, 중성지방이 여드름처럼 돋아나는 등 피부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.

 

고지혈증을 제때 관리하지 않으면 문제가 커집니다. 혈관 안에 계속해서 지방이 쌓이게 되는데요. 혈관이 점차 좁아집니다. 혈전이 생성되고 결국 혈관이 막힙니다. 심근경색, 뇌졸중과 같은 심뇌혈관질환이 발생합니다. 사망 위험률이 급증합니다.

 

  • 고지혈증 조기 진단 방법

공복시 혈액 검사를 진행합니다.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. 당뇨병, 고혈압, 심장 혹은 혈관 질환 등 가족력이 있다면 20세 이상부터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는게 좋습니다.

 

  •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면

운동과 생활 습관만으로는 관리에 한계가 있습니다.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을 경우 주의가 필요한데요. 생활 요법만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. 스스로 관리할 수 없는 수치라면 반드시 전문의의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. 안전성이 입증된 의약품, 건강식품을 통해 케어하시길 추천합니다.

 

  • 고지혈증 예방 및 관리 방법

동물성 지방, 곱창, 고지방 우유 같은 지방 함량이 높은 식품은 자제하세요. 신선한 채소, 과일 위주로 드셔야 합니다. 식물성 지방이 풍부한 음식을 추천합니다. , 호두, 등 푸른 생선을 주 2회 이상 꾸준히 섭취하세요. 적절한 운동으로 체중을 조절합니다. 적정 몸무게를 유지하는게 중요한데요. 심혈관 질환이 있거나 다른 기저질환을 앓고 있다면 금주, 금연은 필수입니다.

 

  • 혈행 개선 영양제 콜레솔브

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모나콜린K가 포함돼 있습니다. 홍국을 주원료로 한 서플리먼트인데요.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. 노폐물이 쌓인 혈관을 깨끗이 청소합니다. 홍국은 심장병을 예방합니다. 대사 증후군을 치료하며 염증 억제 및 암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. 여기에 낫토에 포함된 요소인 낫토키나제가 함께 함유돼 있는데요. 혈압을 조절하고 혈행을 개선합니다.

 

특별한 증상이 없어 갑작스럽게 생명을 위협하는 고지혈증은 침묵의 병입니다. 발생 부위에 따라 치명적인 질환으로 번질 수 있어 초기 관리가 중요합니다. 평소 꾸준한 건강 관리로 희망찬 노후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.

 

https://kr.metaphm.com/collections/%EB%A9%94%ED%83%80%EC%A0%9C%EC%95%BD/products/%EC%BD%9C%EB%A0%88%EC%86%94%EB%B8%8C-%EC%9D%BC%EB%B3%B8-%EC%98%81%EC%96%91%EC%A0%9C-%EC%95%BD-1%EA%B0%9C%EC%9B%94%EB%B6%84-180%EC%A0%95